728x90

꾸베씨의 행복 여행 독후감

 

 

 

꾸베씨의 행복 여행이라는 영화는 내가 좋아하는 영화이다. 내가 가끔씩 행복한 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기 때문이다. 이 생각은 종종하곤 해왔는데, 내가 머리가 나빠서인지, 그 결론이 어떻게 났는지 기억이 안난다. 최근 또 내가 행복한가라는 생각이 들곤해서 영화를 찾아보곤 했는데, 최근 꾸베씨의 행복 여행 영화를 다시 보게되면서 책을 다시 한번 읽어 보고픈 마음이 들어서 책을 읽는다. 이 책은 내가 몇년전에 읽어봤던 책인데 기억이 안난다. 난 바보인가봐 하하하

 

목차. 

1. 영화와 책과의 차이점

2. 줄거리

3. 느낀점 및 결론

 

 

1. 영화와 책과의 차이점 

영화 속의 내용과 거의 흡사하다. 하지만 약간 다른 부분이 있다. 작중인물의 이름이라든지, 인물들의 관계가 조금 다르다. 영화속 주인공은 헥터이고, 책 속의 주인공은 꾸베이다. 그리고 영화에서 중국에서 리드를 하는 분이 모르는 남이 였는데, 책에서는 친구로 나온다. 뭐 이정도가 다른 거 같다. 흐름에 있어서는 차이가 거의없다. 책에 인물묘사가 굉장히 잘 나타나있는데 책을 읽고나니 영화가 연출이 잘 되었다는 걸 느꼈다. 책이 안 좋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책에서 나오는 장점을 영화가 그대로 잘 연출을 햇다는 의미이다. 영화로 책의 내용을 완벽히 표현해내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 연출을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이 든다.

 

 

2. 줄거리

꾸베씨는 정신과 의사이다. 그는 부유한 도시에 있고, 세계에서 가장 정신과가 많은 도시이다. 그는 진심으로 환자를 대하고 잘 들어줘서 환자가 많았다. 어느날 자신이 행복한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고 행복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서 여행을 하는 과정들을 통해서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찾아가는 여행 소설이다. 

처음에는 중국을 가고 아프리카를 가고 아녜스가 있는 나라 책에서는 구체적인 도시이름을 적지 않은 거 같다. 영화에서는 LA이다. 그리고 다시 자신의 나라로 돌아간 이야기이다.

 

 

3. 느낀점 및 결론

책에서 꾸베는 여행을 통해서 행복을 23가지로 정의를 내렸다. 예를 들어 행복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살아있음을 느끼는 것이다. 등이 있다.

 

여기서 꾸베는 자신의 감정을 겪은 것이든, 남들이 행복을 느끼는 모습을 보고 적은 것이든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었다.

바로 주관적인 관점이 있지 않나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내가 내린 결론이다. 남이 생각하는 행복과 내가 생각하는 행복이 다를 수 있다. 그렇기에 행복은 주관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행복을 남과 비교를 하면 안되는 것 같다. 나는 행복하지만 남이 더 많을 걸 가진 걸 보면 덜 행복할 수 있다. 부족함에 대한 욕구는 발전을 가져다 주겠지만,  불행에 빠뜨릴 수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니 또 비교도 어느정도 필요한 거 같기도하고, 중간이 제일 좋은 거 같다!

 

그리고 나에게는 어떤 것이 행복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다.

 

 

꾸베씨의 행복여행 영화 감상후기

https://tlswnrhd.tistory.com/entry/%ED%8F%89%EC%A0%90455-%EA%BE%B8%EB%B2%A0%EC%94%A8%EC%9D%98-%ED%96%89%EB%B3%B5%EC%97%AC%ED%96%89-%EC%86%8C%EA%B0%9C-%EC%A4%84%EA%B1%B0%EB%A6%AC-%EB%8A%90%EB%82%8C%EC%A0%90

 

 

728x90

+ Recent posts